승리의 히나기쿠☆★

2009/07/21 19:10 / Creative/Artworks

User image
아아, 요전부터 좀 모에한(?) 포스팅을 하고싶었는데 최근 올린 애니 리뷰만으로는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오랜만에 히나기쿠 팬아트를 또 그려봤습니다. (뭔가 논리가 잘 안맞는듯 하지만 상큼하게 무시하고...ㅎ)

..이어서 그림에 대한 잡담

이번에는 깔끔한 라인아트를 얻기위해 초고해상도 (3000x4000px정도?)에서 작업해봤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럽지만 문제는 역시 작업 시간... 확실히 작년에 비해서 나름 노하우도 생기고 실력이 늘은것 같은데... 작업시간은 뭐 작년이건 지금이건 별 진전이 없네요ㅜㅠ 보통 이런 일러스트 그리면 다들 시간이 얼마나 걸리시나요? 제가 너무 느린건지, 아님 원래 이정도 걸리는지.. 알고 싶습니다ㅠ

제가 생각하기에 문제는, 포즈를 잡고 스케치를 하고 나서 라인아트를 그려놓고 나면 구도적 미스가 보여서 수정하느라고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나름 괜찮다 해서 채색을 하고나서 보면 또 신체비율적(?) 오류가 보이는...하지만 그때와서는 이미 벌써 고치려해도 고칠수가 없고..orz 결국 다 완성한 지금와서도 보면 뭔가 좀 미묘하게 틀린듯한 느낌이에요. 허리 수그린 포즈는 그리기가 쉽지가 않네요-ㅅ-;;

..그리고 뭔가 나름 새로운 컬러링 기법을 사용해보려했는데, 막상 다 그리고 나면 이전 그림들과 다를게 없는... 이미 제 "그림체"가 굳어진걸까요. :P


...암튼, 결론은, 히나쨩, 다~이스키♡
옆의 썸네일을 누르면 확대가 돼서 보실 수 있습니다. :)

Pixiv 링크 // deviantART 링크


※카츠라 히나기쿠(桂 ヒナギク)는 하야테처럼! (ハヤテのごとく!)의 등장인물이며
캐릭터의 원저작자는 ©하타 켄지로 (畑 健二郎)입니다.



* * *

여담으로, 하야테처럼2기 여전히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1기보다 히나짱 스크린타임이 많아서 팬으로서 아주 행복해요 ㅎㅎ 엔딩송도 굳^0^b

자 그럼 전 이만 어느새 왕창 밀린 애니를 보러 갑(...)
Well, I wanted to post something moe since some time ago, but I guess just the recent  anime reviews were not enough. And so, I decided to draw another Hinagiku fanart! (please excuse the crappy logic here)

..and so a little talk about the drawing

This time, to get a finer lineart I worked in a super-high-resolution, like a 3000x4000px sized canvas. The result is satisfying, but the problem is again the time it takes. xP Sure I can see I've got some know-hows of my own and my skills got improved since last year, but the work time is still miserably long. T_T

I really wanna ask anyone else who draws these type of illusts, just how long does it normally take for you to complete an artwork from scratch? -0-;

As far as I know myself I think my problem is, that I take so much time correcting the pose sketches after drawing everything. It's just so frustrating, WHY do I always find mistakes in pose/anatomy/perspective etc AFTER coloring in everything? At this point it's already too late to fix the sketches... which is why the completed picture this time has a somewhat awkwardness in composition. Oh mann a leaning pose is sure hard to draw right X_X

..And I somehow tried to use a different (new) coloring technique, but after all it became nothing different from what I've drawn before. Maybe it just became my "style of drawing"? :P


...well so aaanyways... Hina-chan, Daaaaisuki♡
You can take a look at the full picture by clicking on the thumb on the right. ^^

Pixiv // deviantART

※Katsura Hinagiku(桂 ヒナギク) is a character from Hayate no Gotoku!(ハヤテのごとく!)
Original character by ©Hata Kenjirou (畑 健二郎)


* * *

As a side talk, I'm enjoying HnG Season2 as ever. REALLY happy that Hina-chan's screentime is longer than the first season :D And of course, the ending song is pure awesomeness^0^b

Now if you would please excuse me, I gotta go watch all the anime i missed... :)


responses

37 comments

  • kiratx 2009/07/21 23:27

    Edit Reply

    드디어 다그리셨구만
    • Kimatg 2009/07/22 22:48

      Edit

      ㅇㅇ 다그렸음 ㄳ
    • 비밀방문자 2009/07/27 19:23

      Edit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Kimatg 2009/07/27 20:20

      Edit

      그건 그리는 사람 스타일에 따라 다름. 눈이 머리 위를 가리는 경우도 있고, 머리카락이 눈을 가리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경우는 스케치 라인은 겹치치만 색은 머리 밑으로만... 이러는 경우도 있음.
  • 애쉬군 2009/07/22 15:15

    Edit Reply

    세상에서 부러운 사람들은 그림 잘 그리는 사람들, 저보다 공부 잘 하는 사람들, 악기 잘 다루는 사람들, 그리고 좀 안 맞지만 인생의 승리자들(......)

    추신, 처음 보고서 공식 일러인 줄 알았습니다. 그정도로 대단한 퀄리티 ㅠㅠㅠㅠㅠㅠ
    • Kimatg 2009/07/22 22:49

      Edit

      감사해요^^
      음, 인생을 승리했는지는 아직은 모르겠군요. 다른것들은 해당이 대충 해당이 되는것 같지ㅁ..(도주)
  • XROK 2009/07/22 09:30

    Edit Reply

    모에- 하군요

    하악하악-
    • Kimatg 2009/07/22 22:50

      Edit

      하악하악 히나기쿠!
  • 해바라기 2009/07/22 11:51

    Edit Reply

    아... 그저 감동의 눈물만이 ㅠㅠㅠ
  • muhootsaver 2009/07/22 12:09

    Edit Reply

    오우... 나날이 실력이 느시는군요. 부럽습니다.
    • Kimatg 2009/07/22 22:51

      Edit

      실력이 더 늘어서 더욱 멋진 그림을 보여드릴수 있으면 좋겠네요 :)
  • 더티문라 2009/07/22 16:55

    Edit Reply

    허헐, 능력자시다, 허헐! (orz...)
    • Kimatg 2009/07/22 22:52

      Edit

      하핫 능력자라뇨. 쑥쓰~^^*
  • 아크몬드 2009/07/22 20:25

    Edit Reply

    멋진데요..
    • Kimatg 2009/07/22 22:52

      Edit

      히나기쿠는 언제 봐도 멋진것 같아요^^
  • Luxury 2009/07/23 19:21

    Edit Reply

    나기가 진리.......
    ........ㅋ
    • Kimatg 2009/07/23 22:11

      Edit

      럭셔리님은 나기쪽이시군요. ㅎㅎ 나기도 귀엽죠~
      근데 좀 뭐랄까... 하야테와 집사-주인관계라는것과 나이차 때문에 도저히 커플링 가능성이 보이지가 않기에.. 뭐 그렇게 생각하면 히나기쿠도 서브캐릭터이기때문에 도저히 하야테와 맺어질리가 없지만..(...)
  • 徐하늘 2009/07/24 11:34

    Edit Reply

     Oh, Hina Geek!!

     초고해상도 작업은 좋은데 손이 진짜 많이 가더군요. 역시나 부탁인데 저에게도 화력을...
    • Kimatg 2009/07/27 11:42

      Edit

      오우, 저는 히나 Geek! ㅋㅋㅋ
      저해상도에서도 슥삭슥삭 한번에 선 쫙 긋고 뭐 고칠것 없이 바로 컬러링 들어가는 분들이 존경스러워요. 저는 그게 안되니 할수없이 고해상도로... ㅠㅠ
  • 아크히츠 2009/07/25 23:48

    Edit Reply

    그저 태블릿이 부럽...;;
    수고 많으셨습니다~ 역시 고해상도란 좋은거죠~^^
    • Kimatg 2009/07/27 11:43

      Edit

      ...인튜어스의 승리죠! ㅋ
      고해상도가 좋긴 좋죠. 나중에 월페이퍼같은것도 만들수 있고... ㅎㅎ;
    • 아크히츠 2009/07/27 18:52

      Edit

      가난한 저는 그저 뱀부 가격만 봐도 손이 덜덜...;;
    • Kimatg 2009/07/27 20:21

      Edit

      확실히 비싸긴 비싸죠... 제 값을 하긴 하지만요.
      저도 돈 모으느라 꽤나 고생좀 했습니다 ㅎㅎ
    • 애쉬군 2009/07/27 22:31

      Edit

      ...뱀부라... 지금 제가 가지고 있습니다만... 도구가 있으면 뭐합니까...쓰는 사람이 원시인인데(?!)

      그런 의미에서 내공 전수좀(?!?!?)
  • Leviathan 2009/07/26 02:57

    Edit Reply

    우와 Pixiv라니! 주변 사람이 Pixiv에 그림 올리는 건 처음 봅니다. 게다가 대단히 잘 그리시는군요. 왠만한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정도는 되보입니다 ㅎㅎ
    • Kimatg 2009/07/27 11:44

      Edit

      하하 과찬이십니다~ ㅎㅎ
      근데 pixiv에는 솔직히 프로 아니라도 아무나 그림은 올릴 수 있어요. favorite를 잘 못먹을 뿐이지만.. ㅎㅎ
    • 徐하늘 2009/07/28 19:44

      Edit

       사실 저도 pixiv 하긴 해요. 근데 거기다가는 그림도 안 되면서 R-18도 엄청난 수위로 올려 둬서 차마 공개는 못하겠더라고요.
  • 청명 2009/07/28 06:04

    Edit Reply

    모, 모에.....
    귀엽네요.... 근데 tabber.js (이거 맞나요?;;) 로딩이 늦어졌는지 영문판과 한글판을 한 페이지에 다 보여주는 센스..... - 0-;;

    새로고침하니 탭이 나오는군요 ;; 후후후

    RSS 구독하겠습니다 / ㅅ/
    • Kimatg 2009/07/28 15:23

      Edit

      태버 적용이 페이지 로딩이 다 끝난후에 되기때문에.. 가끔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듯 해요. 그럴땐 상큼하게 F5키를... ㅎㅎㅎ
  • 마래바 2009/07/29 03:18

    Edit Reply

    모에~~ 라는 표현 오랜만에 듣네요..
    전차남이라는 드라마에서 처음 접한 건데.. 나름 재밌더라구요.
    • Kimatg 2009/07/31 11:50

      Edit

      모에~~ 뭔가 여러가지 (좋은) 의미를 담고있는 표현이죠 ㅎㅎ
  • giantroot 2009/07/30 00:05

    Edit Reply

    와우 픽시브... 멋지십니다. 전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참 부럽더라고요.
    • Kimatg 2009/07/31 11:50

      Edit

      저도 부럽습니다 //_//
  • 아크 2009/08/01 23:06

    Edit Reply

    많이 늘었군!!!

    ....근데 엄청난 해상도에서그렸는데?!

    우리집은500이넘어가면슬슬삐그덕삐그덕ㅠㅜㅠㅜㅠㅜ
    • Kimatg 2009/08/02 22:29

      Edit

      ㅎㅎ 많이 늘었지! ㅋㅋ
      난 어째 너한테서 칭찬듣는게 제일 기분 조흔듯 ㅋㅋㅋ 존경~
  • 쿠나 2009/08/05 16:39

    Edit Reply

    우.. 우와.. 직접 그리신 건가요? =ㅅ=aaa;;;..

    이미지는 잘 먹고 가겠습니다 ㅎㅎ. 더불어, 저도 히나기쿠 만세! [퍽]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