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 - 1/8 니세코이 / 키리사키 치토게

2015/11/05 00:07 / Otaku/Figur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세코이(ニセコイ)」의 히로인, 키리사키 치토게(桐崎千棘)의 1/8스케일 피규어입니다. 제작 및 생산은 ALTER.

치토게는 개인적으로 시리즈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기도 한데요, 많은 피규어 메이커들중 최상급에 속하는 알터에서 치토게 피규어를 만든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때는 이거 도저히 안 살수가 없었습니다... ㅎㅎ 예약은 올해 초에 넣었는데 원래는 7월 말 발매 예정이었지만 역시나 "LATER"의 명성에 걸맞게 3차례 발매연기를 면치 못했지만 지난 10월 27일에 드디어 출고가 되어서 받게 되었습니다.

Box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알터가 패키징을 전면적으로 종이에서 속이 투과되어 보이는 플라스틱으로 바꿨다는데요. 속이 훤히 보이기 때문에 내용물을 확인하기에도 좋고 미적으로도 차별화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꽤 괜찮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리되는 파츠는 없기 때문에 개별적인 비닐조각이 아닌 다소 심플하게 큰 비닐로 감싸져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프해 공중에 떠있는 포즈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기 위해 두꺼운 철 스탠드과 적당히 큰 크기의 받침대가 들어있습니다. 철 스탠드는 살짝 걸치고 있는 옷 부분 밑에 홈이 있어서 끼워지는 방식입니다. 받침대와 스탠드가 꽉 결합되기는 합니다만 깊이가 그리 깊지 않은데다가 피규어 본체의 한구석에 끼워진 방식인지라, 장시간 전시할 시에 얼마나 잘 버텨줄지는 두고 봐야 할것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규어 조형의 레퍼런스가 된 일러스트는 애니메이션 1기 블루레이 커버 (엔딩 싱글 '하트 패턴'의 쟈켓이기도 합니다)입니다. 이걸 입체화하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나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샘플 이미지로 봤을때도 일러스트에서 그대로 튀어나온 느낌이었는데 역시 샘플샷과 실제 양산품의 퀄리티 차이가 없는 믿음과 신뢰의 ALTER입니다.

너무 예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의 시선이 왼쪽을 바라보고 있는 표정인지라, 어떤 각도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느낌이 살짝 달라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 부분의 프린팅이 정말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1:1 크롭으로 확대해서 봐도 하프톤이 전혀 안 보이는게, 별색을 만든건지 어떻게 한건지 궁금할 정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형사가 겨드랑이의 미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옷의 홈에 어떻게 스탠드가 고정되어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닌것 같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체로 이렇게 정면이 아닌 한쪽에 시선이 쏠린 표정의 조형은 반대 각도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어색해보이는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치토게의 경우에는 어느 각도에서 봐도 크게 이상해보인다는 느낌을 못 받을정도로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습니다.

하반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느다란 벨트 부분의 도색도 삐져나옴 없이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발 밑바닥의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지 힙포켓에서 이어지는 주름도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좋습니다^^; 뭐 구석구석 어디 하나 나무랄데가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토게의 포인트는 역시 저 큼지막한 빨간 리본이죠. 애니메이션 등 작화에서는 보통 두 갈래가 위로 삐쳐있는 채로 그려지는데 입체화하면서 정면에서 봤을때 딱 그 느낌이 나오게 하면서도 다른 각도에서도 이상하게 보이지 않도록 밸런스를 잘 맞춘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람에 날리는 머리카락 조형이 상당히 입체적으로 복잡하게 되어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리저리 돌려보면 방향에 따라, 그리고 카메라의 화각에 따라 매번 다른 모양이 나와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애니메이션에서 치토게의 금발 머리는 끝으로 갈수록 약간 분홍빛이 도는 특이한 그라데이션이 들어가있는데 (위의 일러스트 참고), 이 피규어에서 머리 끝의 분홍빛은 그리 강도가 진하지 않아서 크게 눈에 띄는 정도는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평 및 소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매력있는 캐릭터를 멋진 조형으로 입체화해준 조형사와 도색가, 그리고 어김없이 훌륭한 퀄리티로 뽑아내준 알터에게 이번에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은 인공조명이 아닌 방에 들어오는 햇빛 자연광으로 넨도로이드 치토게와 함께 한장 찍어봤습니다. 스케일 치토게를 먼저 예약하고 넨도 재판이 떠서 나중에 예약넣었는데 발매연기때문에 오히려 먼저 받게 된게 참.. ㅎㅎ 뭐 피규어쪽은 연기가 워낙 흔한 일이긴 하지만요. 알터는 항상 실망시키지 않는 최고의 퀄리티로 내주기 때문에 기다리는 보람이 있는것 같습니다.

촬영후기

삼각대를 들이고 나서 더이상 셔터스피드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다보니 ISO도 최저로 쭉 내리고 조리개도 원하는대로 마음대로 조이고 풀수 있게 되어서 피규어 촬영이 한층 편해진 느낌입니다. 방에 있는 여러 조명으로 이래저래 위치 바꿔가면서 시도는 해봤는데, 역시 어느 셋업이 딱 '맞는' 배치라고 하기가 애매하네요. 사진은 빛의 예술이라는데, 조명 컨트롤은 제대로 하려면 정말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사실 근데 이번엔 좀 아쉬웠던건 조명보다도 배경지가 없어서 그냥 책상에 놓고 찍었던게 결과물 놓고보니 배경을 날렸으면 좀 더 산만한게 없어졌을것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배경지까지 갖추면 걍 뭐 미니 촬영 스튜디오 되는거 아닌가(..)

responses

7 comments

  • ssut 2015/11/13 21:07

    Edit Reply

    VOOOOOOOOÔOOZA..

    -> ISO 50은 소프트웨어 감도라 DR이 줄어들고 디테일이나 계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읍니다
    • zvuc 2015/11/13 23:40

      Edit

      ㅇㅎ... 숫자 위에 줄붙어있는게 그런 의미였나
    • ssut 2015/11/13 23:50

      Edit

      음 소프트웨어 감도는 써본 적이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는데 소프트웨어라 JPG에서만 가능하고 아마 RAW로 저장하도록 설정해두면 소프트웨어 감도 못 쓸 걸.
    • zvuc 2015/11/14 02:29

      Edit

      는 저거 RAW로 찍은건데 ㅋㅋ
    • ssut 2015/11/14 11:44

      Edit

      엥 RAW+JPEG로 해놓고 쓰는데 난 왜 설정이 안되지 (...)
  • 쿠슈엘 2015/11/19 17:38

    Edit Reply

    오랜만에 왔습니다. 저는 피규어 하나 산 뒤로 관리를 따로 어떻게 해줘야할지 모르게써요.
    역시 사진은 조명빨이에요 >ㅆ<"
    • zvuc 2015/12/02 01:00

      Edit

      반갑습니다! 피규어사진은 역시 조명빨입니다... 그것은 진리...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