ご注文はうさぎですか?? 주문은 토끼입니까?? (2기) BD 1권 개봉 및 감상

2016/01/04 01:29

왔다━━━━(゚∀゚)━━━━!!
2015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에 발매한 “주문은 토끼입니까??” (2기라서 물음표가 두개입니다)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1권입니다. 초회한정판으로 아마존에서 구입했습니다. 처음으로 신품으로 모아보기로 결심한 애니메이션 블루레이인만큼 전권구입 특전을 모아보고자 아마존 할인도 못받고 풀 가격을 내야만 하는 지갑에 구멍날 운명… 크흑;

하지만 기쁩니다. 마음은 뿅뿅!
개봉하면서 천천히 둘러보도록 하지요.

여담으로 1기 블루레이 구경하시고 싶으신 분은 이쪽 포스팅을 봐주세요.

아직 비닐을 벗기기 전이라 외부 커버지가 잘 달라붙어있습니다.

비닐을 벗기고 커버 일러스트를 봅니다. 1기 블루레이 커버 일러스트도 시간을 거듭할수록 점점 퀄리티가 엄청난 방향으로 진화하더니만… 2기 1권 커버 일러스트가 처음 공개됐을때는 진짜 심장이 정지하는줄 알았지 말입니다. 뭐냐 이 갓애니는?!

Koi 선생님… 사랑합니다. ㅠㅠb

전체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1기때와 비슷하네요.

1권은 역시 나름 주인공 대우를 해준답시고 코코아네요. 핑크핑크합니다.

핑크핑크합니다.

1-2화가 수록되어있는 본편 블루레이 디스크와

특전으로 들어있는 스페셜 CD vol.1. 「にっこりカフェの魔法使い」(방긋 카페의 마법사) 라는 곡이 수록되어있습니다. Petit Rabbit’s 5인이 함께 부른 곡으로, 크리스마스 발매일에 맞춰서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상큼한 곡입니다. Instrumental까지 해서 두개 트랙이 들어있는 오디오 CD입니다.

1기때와 같이 수록된 화수의 TV방영시 나왔던 엔드카드가 엽서카드로 인쇄되어 들어있습니다.
1화 엔드카드. 일러스트레이터: 페코

2화 엔드카드. 일러스트레이터: 사사모리 토모에

기타 삽지들. 블루레이 재생 관련 안내지와 디스크 부클릿, NBC유니버설 애니메이션 라인업 카탈로그, 그리고 오는 5월에 있을 이벤트의 선행추첨권입니다. 이건 좀 이따 다시 보기로 하죠

부클릿입니다. 1기때와 비슷하게 첫 두 페이지에 1-2화의 줄거리와 주요 장면 스크린샷으로 편집되어있습니다.

이후 페이지는 특정 주제에 대한 연구(?) 특집으로 되어있는데 이번엔 2화에 나오는 메이드복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네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특전 CD에 실린 곡의 가사집과 제작 스태프 크레딧이 적혀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이벤트 선행추첨권인데요. 2016년 5월 7일 파시피코 요코하마 파시피코에서 2014년에 했던것처럼 Rabbit House Tea Party 2016이라는 특별 이벤트를 합니다. 애니메이션 주 출연진의 성우들이 나와서 각종 코너를 하는 팬 이벤트인데, 주문토끼 팬이라면 절대로 놓칠수 없는 꿈의 이벤트!!

본격 주문토끼 덕질을 시작한 후 꼭 가리라 마음먹고 올해 목표로 잡은 큰 이벤트중 하나입니다 (더 있었어?)

문제는… 저 시리얼을 넣어서 등록하면 바로 이벤트에 갈 수 있는게 아니라 저 추첨에서 뽑히면 그제서야 티켓을 살 수 있게 된다는 것(..) 수령하자마자 사이트에 들어가서 추첨을 넣었는데 발표는 2월 6일에 납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BD 2권에도 추첨권이 들어있기때문에 만약 떨어지면 2차 도전을 할수는 있지만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허허… 제발 잘 돼라제발 잘 돼라제발 잘 돼라제발 잘 돼라


제일 마지막으로, 초회판 구입자 특전으로 주는 A3사이즈 클리어 포스터!! Koi선생님이 이번 BD를 위해 커버와 함께 새로 그리신 일러스트라고 합니다. 흐아아아.. 11월에 일본 갔을때 애니메이트 샵에 걸린 샘플을 보긴 했었지만 실제로 받아서 더 가까이서 보니까 심장이..

<이미 모에사한 회원입니다.>

…그런데 심신을 가다듬고 냉정하게 생각해보니, 종이 포스터보다야 내구도상 낫긴 하지만 역시 포스터라는 점에서 이걸 어디에 어떻게 장식해야하지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역시나 부딪히게 됩니다. 게다가 클리어포스터라 배경이 살짝 투과되어보이기때문에 배경이 흰색이 아니면 색이 완전히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열심히 고민하다가 일단 다시 잘 말아서 고이 모셔두고 다음에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벌써 그렇게 보관해둔 포스터와 클리어파일이 몇개)


블루레이 자체 감상을 조금 적어보자면, 일단 컨텐츠 소모 페이스 조절을 위해(?) 1화만 봤습니다만 확실히 1기에 비해 2기는 작화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좋아진 탓인지 블루레이도 확연히 화질의 차이가 나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롱샷에서도 캐릭터 작화의 뭉개짐이 덜했고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 2기는 TVA 보면서도 크게 눈에 띄는 작붕을 본 기억이 별로 없는지라 BD에서 추가적으로 무슨 수정이 들어갔는지 차이는 별로 못 느끼겠습니다만, 역시 TV판을 볼때에 비해서는 압축으로 인한 손실이 없다보니 굉장히 깔끔해진것같습니다.

특전 오디오CD이외에 본편 BD에 OP/ED 논텔롭 버전이 들어있지 않을까 내심 조금 기대했는데, 결국 없네요. 논텔롭 영상이 오프닝 싱글 특전 DVD에 먼저 나오긴 했지만 화질이 DVD인 관계로.. ㅠㅠ 엔딩영상은 여러모로 화제도 되었고 상당히 볼만하기때문에 크레딧이 안 가리는 고해상도 영상이 언젠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