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neak Peek at the New Samsung SyncMaster T Series

2008/03/26 14:21 / Gadgets

도입 및 잡담
며칠 전 부터 새로운 모니터를 구입하려고 돌아다니면서 가격을 비교했다. 아무래도 디자인 작업하기에 1280x1024는 좀 작은 듯, 22인치 정도의 와이드 모니터를 노리고 있다.

난 개인적으로 언제나 삼성의 브랜드와 제품을 믿고 좋아한 터라, 삼성의 싱크마스터 모델들을 잘 관찰(?)하고 인터넷에서도 검색해봤다. 마침 3월이라 "신학기 ...어쩌구저쩌구" 해서 아카데미 행사를 하고 있었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모니터도 행사 모델을 사면 가방이나 플래시 드라이브를 준다던가... 했다.

마음같아선 하루빨리 새 모니터를 사고 싶었지만, 머리속 어딘가에서
 "보통 이런 행사 끝나고나면 (4월쯤에) 신제품 왕창 출시하지. 그리고 꼭 그때(3월)에 행사라고 구입한 사람들은 후회하게되지 ㄲㄲㄲ "
...라고속삭여댔다.

발견
음 그래서 적어도 3월 말까지 기다려 보기로 하고 새로 나올 모델에 대해 검색하기 시작해서, 몇주전 싱크마스터 사이트에서 찾아 낸것이

User image

파브 보르도 650

User image

미지의 "3월말 출시" 싱크마스터

오오. 역시 예상했듯이 "3월 말 출시예정" 제품이다. 그리고 얼마전에 새로 나온 파브 보르도 모델과도 비슷하게 생겼다. 전에 출시된 싱크마스터 CX2032,2232 모델들도 그당시 새로 출시했던 TV와 비슷한 디자인 인것을 봐서, 확신을 가졌다.
난 이걸 사야지!
 
그리고 꾸준히 기다려온 결과, 오늘 체험단에 선정된 아이디들이 발표되면서
User image

ktkr!!!

모델명은 T220G, 명암비 20,000:1!!! ㅎㄷㄷ
디자인도 예상했듯이, Touch Of Color (PAVV의 새 디자인 컨셉인 "크리스털 로즈"의 외국 브랜드 명칭)이다.

또 다른 발견 및 추리
자 이제 모델명을 알았으니 바로 구글 검색 고고씽.
"삼성 T220G"의 검색결과는 2개밖에 안 나왔지만, 재미있는 걸 찾아내게 되었다.

하나는 3월2일에 나온 삼성전자 카탈로그(PDF파일 링크)에 이미 은근슬쩍(?) T220G가 실려 있었다는 점.

다른 링크 하나는 그냥 단순한 리스트였는데,
User image
오오, 근데 이거 평범한 리스트가 아니었다. 주소창을 잘 보니 이 페이지는 에너지 관리공단의 사이트였다. (루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되서 다른 페이지들을 볼 수는 없는듯, 하지만 모니터 페이지의 주소에서 숫자를  약간  변형하면..? ㅎㅎ) 외국의 FCC처럼 공식 출시 전 기술적인 정보를 시험하고 인증받은 제품들의 리스트인것 같다. 3월 4일자로 T시리즈의 모니터들이 쫙 리스팅되어있었다.

물론 T220G도 오프모드 소비전력 0.65W를 자랑하며(싱크마스터 페이지에 공지된것 0.3W과는 달랐지만) 리스트에 있었다. 모델명을 누르면 이미지와 상세 정보 페이지가 나온다. 잠시 읽고 비교해 본 결과 내린 결론:

  • "T"로 시작하는 모델들이 크리스털로즈(Touch of Color)디자인을 채용한 모니터들이다.
  • 19, 20, 22, 26인치의 모델로 출시된다.
  • 각 인치 사이즈마다(19,26인치 제외) 세가지 모델로 출시한다.
    20인치의 경우: T200, T200G, TW200WS
  • 모델명 끝의 "G"는 아마 이전 CX2032BW 와 CX2032GW 처럼 "Gloss" (고광택)을 뜻할 것이다... WS는 뭔지 모름 ㅋ WS모델은 확대 이미지를 다시 본 결과 (정확하다면야) HDMI입력이 가능한 HDTV겸용 모니터이다.
  • 이상하게도 26인치모델들은 절전모드 소비전력은 22,20,19인치 모델보다 높지만 오프모드 소비전력은 더 낮다.
  • ...오타인지는 모르겠지만 T260는 '48인치'라고 표기되어있다. =_=;;
페이지 링크: http://kempia.kemco.or.kr/eStari/view/SVViewList202.aspx

결론?
하여튼, 내 추리가 맞다면 이렇게 4월 초에 새 모니터들이 삼성 대리점에 얼굴을 불쑥 내밀게 될 것이다.

흐흐흐 그리고 곧 내 통장안에 갇혀있던 세뱃돈이 빛을 보게 것이다 ㅡ,.ㅡ;;

[덧]: 중국 삼성에선 벌써 판매시작한지 꽤 된 듯... 그것도 3가지 색상으로;;
[덧2]: 이미지컷들을 좀 보니 CX2032~시리즈와 같이 뒷면이 곡선으로 처리되었다. ...벽걸이가 안된다!!! 으아아아아아~ㄱ!!!

[덧3]: 오늘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다녀왔다. T시리즈에 대해 물어보니 WS에 대해선 알려 진 것이 없고 B와 G (G는 고광택, B는 무코팅)로 출시하고, 매장에선 다음주쯤 (4월 1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

[덧4]: 이제 보니 T시리즈 모니터를 발표한 것이 올해 3월에 열린 CeBIT에서 공식 발표되었었네. 한국 삼성 싱크마스터, 뭐 별 숨길 이유도 없었는데 좀 그런듯. ㅋ
그래도 역시 내 추리는 맞아떨어진다. 하하하핫

responses

2 comments

  • 아크히츠 2008/03/27 07:18

    Edit Reply

    액정은 그다지...
    애플의 글로시 액정 한 번 봤더니 배 아파 죽을 뻔...
    • Kimatg 2008/03/27 09:39

      Edit

      애플 시네마 디스플레이... 디자인 하나는 쩐다죠 ㅋ
      그런데 가격이 ㄷㄷㄷ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