Как сделать блины (How to Make Pancakes)
블리늬 (блин[블린],러시아 팬케이크) 만들기
아 러시아어 작문 왤케 어려워;;
영상 편집 시작!
촬영 드디어 끝! 이제부터 진짜 편집지옥orz http://twitpic.com/2aatoo
어차피 못 끝낼거 알면서도 결국은 밤을 새는구나;; 그만 하고 자야겠다. http://twitpic.com/2adx5z
대강 끝났다. 이펙트 없이 렌더링중..
이놈의 프리미어는 뭐 motion blur은 없다 쳐도 어째 radial blur도 없냐;; 이펙트를 위해선 AE를 쓰라!는 깊은 뜻은 알겠지만 이건 좀 심하잖아;;;;
렌더링 끝. 진짜 끝! 앗싸
위의 트위터 로그에서 보이다시피 8월 초에 무슨 영상작업을 갑자기 한다고 설친적이 있었는데, 그게 실은 고려대학교 러시아센터에서 주관하는 “생활러시아어 UCC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이었습니다.
원래는 제 동생(@sound14)이 한다는걸 그냥 좀 도와준다는 정도였는데, 막상 시작하고 나니 대본 (재)작성/검토/조명/촬영/편집까지 해서 실제 작업시간은 당사자보다 제가 더 많았던(….)
뭐 그래서 1인 이상의 팀으로 제출하는것도 가능했기에 (아니, 사실 대부분이 3-4명을 넘는 고딩들 그룹이었지만;;) 동생과 제 이름으로 내게 되었습니다.
작업 다 끝내놓고는 그냥 “음, 예상했던것보다 꽤 잘 됐네” 하고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게 워낙 아직 러시아어가 한국에서 그리 널리 알려진 언어가 아니고 참가자수도 적어서 그랬던지, 제출하고 난 뒤에 좀 뭔가 심상치 않아보이더군요.
그래서 결국 오늘이 시상식날, 고려대 러시아센터 가서
은상(우수상)을 수여받고 왔습니다!
사실 이제까지 한번도 제가 한 작업에 대한 이런 공식(?)적인 인정/대가를 받아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전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만, 한편으론 역시 좀 아쉽기도 하네요. 하나만 더 올라가서 금상을 받았으면 모스크바행 비행기표 하나 얻는건데.. ㅋㅋㅋ
여튼, 제 생애 처음으로 공모전에서 받아본 상 되겠습니다 ‘ㅅ’
아니 레알 진짜, 남들 초딩중딩때 다들 하나씩은 받는다는 뭐시기뭐시기 공모전/백일장/경시대회 상장이 저에겐 하나도 없네요;; (뭐 계속 외국나가있었으니 당연한거지만..orz)
아무튼, 아래는 그 영상입니다. 사실 유튜브에 올린지는 꽤 됐는데 비공개로 해놓고 있었네요. 이제 시상식도 끝났으니 공개로 돌려도 별 문제 없으리라 생각되어, 블로그 포스팅과 함께 올려봅니다 🙂
+8월 21일 00:02: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추가하였습니다.
PS: 사실 이것도 720p HD 사이즈로 작업하고 싶었으나 컴퓨터 사양 때문에 도저히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서 어쩔수 없이 704×396으로 줄여서 작업했다는 슬픈 전설이…(?)
우...우라아아
이게 도대체 무슨말인지 모르겠군요. ㅋㅋㅋㅋ
은상이라니 멋지네요. 축하드립니다. +_+
이런 상 처음 받는 거라 상당히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은솔이 왜 이렇게 이쁘게 컸니?? 너무너무 보고싶다아~ㅠ
너의 영상편집 능력은 익히 알아봤었다만.. 이렇게 보니 또 새롭구나~
이 참에 요리프로그램 데뷔를 해봐봐~(농담:9ㅎㅎ)
둘 다 건강히 잘 지내는 것 같아 기뻐~
영상 재밌게 잘봤어:)
-지혜
고맙고, 미국 생활 즐겁게 잘하길! :D
축하드려요!
역시 이쪽으로 소질이 있으신 분은 달라도 뭐가 다르셔요... !
그나저나 정말로 모스크바 비행기권이라.. 흐음~ 금상 못 받은 거 아쉽기는 하겠습니다만.. 은상이 어디에요 ㅠ_ㅠ. 축하드립니다~!
1등이 안 된건 아쉽긴 했지만, 충분히 만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