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갔다왔습니다.

2009/04/28 22:48 / Life

오늘 오후에 신설동에 있는 토르플 (러시아어 능력 검정시험) 학원을 알아보러 갔다왔습니다. 지하철보다 버스가 편할것 같아서 버스를 두번 갈아타고 갔는데, 거의 한시간 반 걸리더군요. 지하철이랑 별 차이 없는듯... 갔다오니까 아홉시 반;; 피곤하네요. orz

서울에 갈때마다 왠지 제가 촌놈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말 서울은 제가 살고있는 일산에 비하면 넓은 것 같습니다. 높은 건물들... 여기저기에 있는 전광판들... 넖은 도로, 복잡한 교통... 평소 서울 가봤자 고작 지하철타고 용산이나 코엑스나 다니고 그랬는데, 버스타고 밖을 보니 뭔가 색다른 느낌이네요. 특히 요즘 서울시가 도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게 보였습니다. 자잘한 표지판부터 해서 길거리에 있는 키오스크까지 디자인을 통합하고 하니 많이 깔끔해보이네요. 서울 남산체를 너무 많이 쓰는듯한 느낌도 들긴 하지만. ㅎㅎ

광화문에서 갈아타야했는데, 간 김에 오랜만에 교보문고도 들려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본게 2007년 1월?쯤인것 같은데 제가 그때 기억을 잘 못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많이 바뀐것 같았습니다. 이야, 근데 정말 크긴 크더군요, 교보문고. 저는 버스타고 좀 (일산) 시내로 나가면 있는 서점만해도 크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비교가 안 될 정도네요. 제일 크다는 강남점은 대체 얼마나 더 크길래... @_@

별로 특정 책을 살 생각을 하고 간 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둘러보면서 생각에 떠오르는 책을 그냥 검색해 봤는데, 역시 동네 서점보다 훨 많더군요. 놓치지 않고 외국어(일본어..) 원서 섹션도 둘러봤는데, 와 생각보다 많이 있더군요. 만화/소설책도 있을건 다 있고요. 단지 '만약에 재고가 있으면 사야지'라고 생각했던 책들은 아쉽게도 재고가 없었습니다. 하츠네믹스 1권을 찾아봤는데 없고, 케이온 1권도 찾아봤는데 없더군요 ㅋㅋ 근데 요즘 좀 환율이 내렸다곤 하지만, 확실히 아직 가격이 많이 높더라고요. ㅋㅋ 웃긴게, 똑같은 만화인데도 환율크리전에 들어온 책은 5800원하는데 최근 책은 12000원대.. ㅇㅈㄴ 별로 안 웃기네요. ㄱ-;;

라이트 노벨...실제로 보니 정말 우리나라 정발판에 비해 크기가 많이 작네요. 제일 재고가 많아서 눈에 띄이던 건 역시나 토라도라와 내여동생이이렇게귀여울리가없어... (...) 그나저나 벌써 3권까지 나왔더군요? 아아, 국내 정발 안 해주려나.

...언젠간 한자의 장벽을 뛰어넘어 일어 원서로도 술술 읽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ㅅ-b
아흐, 스타오션 하고있는데 역시 한자의 압박이...ㅇㅈㄴ

responses

18 comments

  • 徐하늘 2009/04/29 00:08

    Edit Reply

     요즘 서울이 좀 간지여야죠. 옛날에도 청계천이네 어쩌네 하면서 서울을 비주얼하게 바꿨는데, 이번에도 한 껀 했죠. 반포대교 자체에 무지개다리 분수를 설치한 탓에 카메라 들고 그 주변에라도 가 보고 싶어졌어요. 게다가 밤에는 조명까지 비춰 준답니다.

     글씨체는 남산체, 나눔고딕체, 윤고딕200체 등이 대세죠.

     케이온 같은 경우는 아는 일본 만화 원서 매장에 물어보니 일본에도 재고가 없어서 들여오지를 못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환율 크리 덕에, 나중에 환율이 많이 떨어져도 당시에 들여 온 책은 당시의 환율 크리를 맛보라는 듯 나중에라도 비싸게 살 수밖에 없을 지도 모르죠. 지금도 옛날의 일본 원서를 그 때 그 가격에 살 수 있다면...

     그보다 하실 줄 아는 언어가 몇 가지인거에요? 러시아어라니... 범접할 수 없는 언어라는...
    • Kimatg 2009/04/29 13:24

      Edit

      서울의 여러 곳이 많이 멋있어진것 같아요 정말. 역시 이제는 어딜가나 디자인인것 같아요 :)

      제가 할줄 아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이렇게 4개국어입니다. 일어는 아직 "할 줄 압니다"라고 자신있게 말할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 ;;
  • 상화형 2009/04/29 01:01

    Edit Reply

    난 일산이 더 좋아.
    서울은 넘 복잡해~ 길도 좁지.
    일산은 나무도 많지~ 길도 넓지~ 호수 공원도 있지~
    일산이 짱인듯~

    방금 확인해 보니 주문한 쿨러가 내 CPU를 지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기분나쁜 징조를 발견했다.

    반품하고 이틀을 더 기다려야 하나 ㅡ_-?
    • Kimatg 2009/04/29 13:26

      Edit

      역시 저도 살기에는 일산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ㅋㅋ
      서울이 도시라서 가끔 가면 건물들 등 보고 와~ 와~하지만 실제로 살으라하면... 복잡하고 답답해서 못살듯 ㅎㅎㅎ

      그나저나 어떤 쿨러를 주문하셨길래...;;
  • 하타 2009/04/29 06:55

    Edit Reply

    확실히 서울가면
    "아, 난 촌놈이구나" 하고 느끼게됩니다.

    가끔 "역시 대학은 인서울을 했어야하는뎨" 하는 생각도 들고.. 흙..
    • Kimatg 2009/04/29 13:27

      Edit

      그러게요, 일산이 그리 서울에서 멀리 있는것도 아닌데... 가면 분위기가 뭔가 다르다는.. ㅎㅎ
  • 아크히츠 2009/04/29 14:05

    Edit Reply

    님도 러시아어를!?
    • Kimatg 2009/04/29 22:56

      Edit

      구소련 영토였던 카자흐스탄에서 7년 반이나 살고왔으니... 아 근데 카작어는 못해요. ㅎ_ㅎ
  • Leviathan 2009/04/30 01:19

    Edit Reply

    많은 분들이 러시아어를 하시는군요. 근데 저같은 경우 영어, 일어를 뺀 나머지 외국어는 아무리 공부해도 익숙해지지 않습니다; 특히 대학 1학년 때 독어를 배웠는데 그때 진짜 죽는줄 알았습니다;
    • Kimatg 2009/04/30 20:05

      Edit

      러시아어도 상당히 어려운 언어라죠;; 쉬도때도없이 꼬리가 바뀌니...-_-;;
  • kevinayP 2009/04/30 19:01

    Edit Reply

    Believe me, 자카르타 is way worse than that. =/
    • Kimatg 2009/04/30 20:06

      Edit

      ..like worse than Seoul in what way...? :3
    • kevinayP 2009/04/30 20:44

      Edit

      For example, we have no public transport other than a poorly managed bus system and taxis. You will never be able to get around Jakarta if you don't have any car. Plus, traffic jams are everywhere. It took me 3 hours once to go from Pondok Indah to my cousin's house (which is just about 10 km away). Oh, and I have to spend an hour on the road every school day just to go from my house to my school. And many more, such as Pollution problems, Criminality rate, just to name a few. I hate living here... T_T
    • Kimatg 2009/05/01 19:20

      Edit

      ..oh wow, I didn't know Jakarta was ... that bad :P

      well, lets just hope everything will get better.. eventually, just like Almaty I was living in for 7 years :)
  • 해바라기 2009/05/01 11:16

    Edit Reply

    하지만 아직 청량리 부근은 정비가 많이 필요해 보이더군요 -_-;;;

    참고로 저도 일산 살아요 ^^;;;
    • Kimatg 2009/05/01 13:13

      Edit

      뭐, 워낙 도시가 크다보니 다 정비(?)하기엔 좀 시간이 걸리겠죠. ㅎㅎ

      일산 사시는군요. 일산 참 살기 좋죠~^^
  • rince 2009/05/06 13:00

    Edit Reply

    아는 후배 녀석도 러시아어를 전공했는데 일은 다른 것을 찾더군요. 우리나라 안에서는 써 먹을 곳이 마땅치 않은건 아닌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 Kimatg 2009/05/09 00:25

      Edit

      확실히 우리나라에서는 러시아어를 쳐주는데가 그리 많지 않죠^^;;
      적어도 독일어보다는 더 사용하는 나라가 많은데 말이죠. :P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