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ello my name is zvuc,
and this is my blog.


about xenosium

Xenosium [zenouːsiəm]
n. A place that is usually different, foreign, or strange
[XENOS- (xénos Greek: alien, foreign, strange (adj.) ) + suffix -IUM (Greek -ium; or equiv. of -ārium;  (place,location)]

‘Xenosium’이라는 타이틀은 두개의 접두/접미사를 결합해 만들어낸 단어입니다. 일반적이지 않고, 독특하고, 때때로는 이상한, 그런 특이한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의미에서 이름을 짓고 2007년 8월 26일에 zvuc의 개인 블로그로써 시작되었습니다. 설치형 텍스트큐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2020년까지 돌아가다, 2020년 5월부터는 워드프레스로 이전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초기 시절 (2007-2009년)에는 블로그에 뭘 올려야할까 방향을 구체적으로 잡지 못했기에 각종 정보 포스팅 번역 등을 비롯한 다양한 포스팅을 했었지만, 시간이 흐르며 환경, 관심사를 비롯한 많은 것이 바뀌어 예전 글과 요즘 글을 비교해보면 내용이나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웃음) 포스팅 빈도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만 다행히도 블로그를 버리고 싶은 마음은 없기에 그래도 간간히 짬을 내서 근황이나 지름 인증, 여행기 등의 글을 올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10년이 넘어간 현 시점까지 저는 단 한번도 제품을 제공받아서 사용해보거나 페이를 받고 글을 올린 적이 없습니다. 롱런하는 타 블로그들과 비교하면 꽤나 이례적인 케이스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만큼 인지도나 영향력 측면에서 마이너한 블로그라는 이야기도 됩니다만 (슬프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제 생각 그대로 숨김 없이 글을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결국엔 제 개인적인 관심과 취향을 따라 글을 올리는 지극히 개인적인 블로그입니다. 본인의 기록과 만족을 위해 올리는 것이 블로그 유지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만 기왕 시간 들여 올리는 거 다른 분들에게도 혹여나 제가 올린 정보가 참고가 된다면 겸사겸사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재미있게 보다가 가시면 기쁘겠습니다.

xenosium milestones

이외 블로그의 역사, 스킨 변천사나 카운터 마일스톤 기념 포스팅 등 제노시움에 관련된 글을 보시려면 해당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섹션 마지막 수정: 2020년 5월 22일


about zvuc

zvuc은 ‘즈북 [zvuk]’이라고 읽습니다. 러시아어의 ‘звук‘에서 따온 말로, 의미는 ‘소리‘ 입니다.

online presence

Twitter, Soundcloud, last.fmflickr, 500px, Pixiv, YouTube

Switch(jp): SW-1123-6772-9812
Xbox Live: zvuc
3DS(jp): 4828-6452-4380 / NNID : zvuuuc
PSN(jp): zvuc-jp

각종 게임에서의 친구추가는 실제 친구 위주로 (온라인 지인 포함) 추가하고 있는지라, 제가 모르는 분이 보내신 친추는 수락하지 않습니다.

섹션 마지막 수정: 2022년 1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