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리겜 아이디어 하나
본격 세계 최초 26키 리듬게임.jpg
전에 트위터에서 키보드 자판을 이용해 가사를 타이핑하며 플레이하는 리듬게임이 있으면 어떨까… 하고 말한적이 있었는데, 대략적으로 모양을 상상해서 목업을 만들어봤습니다.
물론 비트에 한 글자씩, 많으면 동시에 두세글자씩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실제 노래 전체 가사를 다 치진 못 하겠지요. 그래도 그냥 랜덤하게 치는것보단 실제 노래 가사에서 몇 핵심 단어를 따와서 박자에 맞춰 입력하게 한다든가.. 말이죠.
만약 실제로 플레이할수 있게 된다면 과연 재미있을지? 는 저도 모르겠네요.
뭐, 어디까지나 상상일 뿐이니까요. 전 아쉽게도 게임 개발 능력은 없어서.. ㅠㅠ 근데 누가 압니까, 어떤 능력자가 나타나서 덥석아이디어를 물어 현실화할지..<-
아이패드보다는 실제 만질수 있는 키보드가 더 적합하겠습니다만, 목업은 그냥 스크린에 키보드가 있는게 더 알기 쉬울거같아서 아이패드에서 하는걸 가정으로 했습니다. 아 물론 전 아이패드가 없습니다(….)
PS: ClariS의 nexus노래 정말 좋네요 🙂
PS2: 상단의 프로그레스 바를 보시고 돈나미 사의 모 게임이 생각나신다면, 착각입니다(퍽)
저렇게 나온다면 괜찮기야 하겠습니다만, 구체적인 시스템 구현 등은 많이 생각해봐야 겠네요. 특히나 스마트폰에서 저 꼴로 나오면 26키를 입력하는 터치화면은 지옥이 될 테니 (?!)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스마트폰의 가상 키보드로 플레이하는건 중난이도 이상에선 무리일듯 합니다(...)
그보다 한글타자연습중에 소나기라는 게임이 문득 떠오르네요
이 있으면 만들수있습니다. 오락성을 강화할 방법과 게임의 시놉시스를 생각해야겠는데…
그건그렇고 그림으로 보니 솔깃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