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30 Random Stuff

2010/01/30 23:07
안녕하세욥! 다들 올만입니다 🙂

정신차리고 보니 어느새 1월도 다 끝나가네요. 수능일은 벌써 D-300을 돌파하고 오늘 기준으로 285일 남았군요 ㅎㄷㄷ 네.. 뭐 다들 아실터지만 사실상 저는 블로그만 잠수상태입니다. 그래도 가끔씩 삘받으면 완전 랜덤한 글을 쓰기도 하죠. 오늘 포스팅이 바로 그 예입니다 (…)

1. 열쇠고리 핸드폰줄 인증

저번에 트윗픽에 올렸듯또_탈퇴된코란님을 통해서 주문한 일러스트북과 열쇠고리를 드뎌 받았습니다만… 왜 주문할때부터 열쇠고리를 핸드폰 줄로 착각하고 있었는지.. -_-;; 뭐 결국엔 고리를 빼고 줄에 묶어서 달았습니다. 하하하 근데 확실히 핸폰 사이즈에 비해 좀 크긴 하네요 이거.

2. 시스템 업타임 인증

전 컴퓨터 본체 전원은 항상 연결해두고 모니터 등 기타 주변기기만 멀티탭에 꼽아놔서 껐다켰다 합니다. 재우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죠. 덕분에 멀티탭 전원만 키고 본체 전원버튼만 한번 누르면 5초만에 컴퓨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ㅎ_ㅎ

이러다보니 뭔가 설치를 하거나 정전등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재부팅을 할 필요가 거의 없는데요, 그래서 총 가동시간이 쌓이다보니 위같은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시스템 로그를 살펴보니 가장 최근 재부팅한게 12월 9일, 즉 오늘 1월 30일자로 52일째 가동중입니다. 🙂

3. 계산기로 샤나를 그려보았다

뭐, 달리 설명이 필요 없을듯.
굳이 말하자면 도트 아트라고 해야될까요. 뭔가 이런 제한된 환경에서 (스크린 해상도 96×64 픽셀) 그림그리는것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더군요 (웃음)

과정…이랄까 그리는 과정이 아니라 이미 완성해 저장해놓은 걸 불러오는 과정인;;
완성

덧. 보시고 “전혀 샤나와 안 닮았잖아!”라고 하신다면 할 말 없슴(…)

4. 전자사전 메모장으로 헬리콥터를 만들어보았다

메모장에서 PgUp/Dn을 누르면 한페이지씩 채로 이동되죠. 그걸 이용해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그저 잉여잉여

….심심할때 시간때우기로 할만 합니다. (머엉)

.
.
.
그러라고 사준 계산기/전자사전이 아닐텐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