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r!!! Part IX - Sony NEX-5 Mirrorless Interchangeable Lens Camera

2010/11/09 01:02 / Gadgets

User image

카메라 왔다아아아!!!(・∀・)
Sony Alpha NEX-5.
정확히 따지자면 DSLR(Digital Single-Lens Reflex)카메라는 아닌 MILC(Mirrorless Interchangeable Lens Camera: 미러리스 렌즈교환식 카메라) 또는 EVIL(Electronic Viewfinder Interchangeable Lens: 전자식 뷰파인더 렌즈교환식) 또는 하이브리드 카메라라고도 불리는 녀석인데... 요즘 광고도 그렇고 그냥 다 데세랄로 몰아가는 분위기니 그냥 대충 미러리스 데세랄이라 부르죠. <-누구맘대로??

User image
우선 솔직히 밝히자면, 저는 카메라 관련 전문지식이 전~혀 없습니다. 아 뭐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화밸 등 기본 상식은 물론 알고 있었고 새 카메라 산답시고 여기저기 인터넷에서 카메라 관련 용어들을 열심히 찾아보긴 했지만.. 직접 데세랄 들고 뛰어다녀본 경험이 없어서 그야말로 초심자라고밖에 할 수 없겠군요.


User image

그래도 뭐 어차피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으려는 생각은 없고.. 그냥 좋은 사진을 찍고 싶은 생각에, 아니, 제가 찍는 사진이 잘 나오기를 원하는 바람에 이번에 번 돈으로 거금의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DSLR 입문용으로는 이것보다 훨씬 싼 선택권도 많이 있었습니다만 굳이 이걸 선택한 이유는 역시나 저 크기!


뭐.. 똑딱이만큼 작진 않지만, 그래도 충분히 작아요

카메라가 크면 클수록 화질은 보장이 되지만... 전에 지인의 풀프레임 캐논 DSLR을 하루정도 맡아서 들고다녔던 기억으로는....... 너무 무겁더군요;; 정말 이런걸 어떻게 하루종일 목에 매고 손으로 들고 찍고다니다? 할 정도. 그런데 오오오 이런 좋은 카메라를 발견하다니!


크고 아름다운 센서

비록 외형은 작지만 성능은 일반 DSLR못지 않다는 말에 수많은 리뷰들을 반복해서 보고, 다른 미러리스들과 비교해봤지만 역시 어느 다른 모델보다도 손희의 넥스만 눈에 들어오더군요.

화면이..

이렇게도..

됩니다.

광학 뷰파인더가 안 달려있는지라 얼굴에 갖다대고 눈한쪽 찡그리고 찍는게 아니라 똑딱이처럼 그냥 화면을 보고 찍는다는게 쵸~~큼 어색할거같긴 했지만, 막상 또 갖고다니면서 찍어보니 나쁘진 않네요. 이부분에선 확실히 이 화면 틸트 기능이 한 몫하는것 같습니다. 삼성 NX10의 AMOLED스크린에 비해서 색감이나 밝기는 아무래도 좀 떨어질지 모르겠습니다만, 해상도 하나는 굉장히 높습니다. 야외에서 보기에 밝기도 충분하고, 색감도 뛰어나네요. 이건 몰랐는데 사진찍은걸 컴퓨터로 옮겨놓고 나서 보니 TN모니터의 한계가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ㅠㅠ 아 언능 메인 모니터를 바꿔야...근데 또 돈 쓰기 싫은데...orz

User imageUser image

바디의 크기를 최소화하느라고 플래시가 내장이 안 되어있습니다. 이게 기본 파트로 들어가는지 별매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구입한 패키지엔 박스안에 포함되어있었네요. 케이스가 딸려와서 스트랩에다가 끼워놓으면 따로 챙기느라 귀찮을 일은 없을 듯 합니다.


User image
요놈이 번들 렌즈입니다. SEL1855, 18-55mm f/3.5-5.6. 소니 NEX를 위해 디자인된 새 E-mount 렌즈.. NEX가 렌즈교환식 카메라라는게 여러 렌즈를 바꿔끼워가며 쓸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 어휴, 당분간은 그냥 번들렌즈로 버텨야할것 같습니다. 렌즈 가격이 이렇게나 비싼지 몰랐네요. 웬만한 카메라 가격은 훌떡 뛰어넘는.. -0-;;

사실은 16mm 단렌즈가 같이 들어있는 더블렌즈킷을 사려고 했는데 최저가가 제가 산 요놈이랑 20장 차이가 나는데다가, 16mm 렌즈가 좀 평판이 안 좋아보이는지라.. 초광각렌즈를 쓸일이 있을까. 하고 그냥 더 애용하게 될 듯한 줌 되는걸로 골랐습니다☆


타이밍 놓친 듯한 박스 개봉샷

글 흐름상 그냥 쭉 이어오긴 했는데, 역시 박스 개봉샷을 안 올리면 좀 섭섭하죠. ㅎㅎ

열기


* * *


사진 샘플

아래는 오늘 NEX-5로 랜덤하게 찍은 몇몇 사진들.

User image
User image
User image
User image
User image

??!



결론: 카메라는 좋지만, 역시나 더 좋은 사진을 더 잘 찍기 위해 더 공부해야겠습니다! :)


PS: 벌써 ktkr 시리즈가 9번째라니... 많이도 왔네요. 랄까 매번 뭔가 지름의 크기가 커지는듯한 느낌이.. ㅇ<-<

responses

8 comments

  • Rudals 2010/11/09 16:59

    Edit Reply

    멋있당........... 축하한다!!! :]
  • 아이시카 2010/11/10 21:11

    Edit Reply

    우와,, 부럽습니다. 근데 전 블랙을 생각했는데 실버라니....
    마지막 사진..... 핸섬과 터프가 잘 드러나 있군요....!!!
    • Kimatg 2010/11/11 12:25

      Edit

      저도 처음엔 데세랄 하면 역시 블랙이지! 했는데.. 너무 무거운 이미지일것 같아서 그냥 더 돋보이는 실버로 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ㅎㅎ 이제 서드파티 렌즈를 갖다끼우면 어떻게 될지가 문제지만..

      랄까 사진 어디에 핸섬과 터프가?!ㅇㅂㅇ;;
  • 해바라기 2010/11/16 00:42

    Edit Reply

    하이브리드가 진리죠.

    그래서 저는 DSLR에 눈독을 들입니다(어?)
    • Kimatg 2010/11/16 14:12

      Edit

      DSLR이 되고픈 MILC. 하지만 반사 미러가 없잖아? 안 될거야 아마(...)
  • kiratx 2010/11/17 15:48

    Edit Reply

    유리보호막 빨리 사시게나 쿠헬헬
    • Kimatg 2010/11/22 17:23

      Edit

      유리보호막이 뭐냐 ㅋㅋ 샀음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