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 – 未来のミュージアム
2월 27일 발매한 2013년 퍼퓸의 새 싱글 “未来のミュージアム“(미래의 뮤지엄) 받았습니다! ヽ(´▽`)ノ
이번에는 HMV에서 주문, 아는 분 것과 같이 해서 두개 주문했습니다. 발매일 이틀 후에 받았으니 상당히 빨리 온 셈이네요. EMS라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ㅎㅎ
앨범 둘러보기
이번엔 제가 알기론 아마도 처음으로 일반 CD케이스가 아닌 디지팩 케이스를 채용했네요. 부클릿이 케이스에 붙어있는 형식입니다.
약 20쪽 분량의 만화가 부클릿 안에 들어가있습니다. 3월에 개봉하는 도라에몽 극장판의 주제가 타이업과 관련해 이번 앨범은 전체적인 컨셉을 이렇게 만화틱한 느낌으로 잡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클릿도 전부 컬러가 없는 흑백 인쇄. 나름 깔끔해서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두번 접히는 3단 2트레이형 디지팩입니다. 왼쪽이 CD, 오른쪽이 초회판 특전인 DVD. 디스크 디자인이 배경과 맞는 식으로 되어있네요.
DVD. 말풍선을 이용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케이스 배경에 크레딧을 써놓았네요. 그리고 역시 빠트릴 수 없는 Perfume are A-CHAN KASHIYUKA NOCCHi.
짤막한 곡 감상
첫번째 트랙인 未来のミュージアム(미래의 뮤지엄). 타이틀곡 치고는 상당히 차분하고 가벼운 느낌입니다. 도라에몽을 많이 보진 않아서 뭐라 하긴 그럽니다만, 뭔가 딱 들어도 도라에몽 분위기에 딱 맞을듯한 느낌이랄까요. 통통 튀는 귀여운 곡입니다.
커플링곡인 だいじょばない(괜찮지 않아)는 첫번째 곡과는 좀 많이 다른 분위기. 좀 더 코어한 느낌으로 인트로및 간주의 보컬 글리칭, 나름 덥스텝적인 요소인 워블리 베이스, 비트 리피트등을 곳곳에 사용하고 있네요. 곡의 박자 자체는 그닥 빠르지 않은데 가사와 멜로디가 16비트로 이루어진곳이 많아 빠른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러닝 타임은 3분 5초로, 이제까지 싱글앨범에 수록된 곡중 가장 짧은 곡이 되겠습니다.(..)
첫번째 곡의 러닝타임 3:22와 합해 아마도 현재까지 발매된 앨범중 가장 총 재생시간이 짧은 앨범이라는게 뭔가 좀 아쉽네요. 곡이 좋아서 더 듣고싶은데 너무 빨리 끝나버리는건 언제나 슬프죠 ㅠㅠ
아무튼 짤막한 감상이었습니다! 여담으로 지난 2월 14일에 퍼퓸 글로벌 팬클럽도 개장을 했는데, 홧김에 저도 등록을 해버렸답니다. 오픈 기념 첫해 등록비가 할인이라길래, 그냥 질러버렸네요. ㅎㅎ 1년동안 팬클럽 회원으로서 혜택을 누려봐야겠습니다^^
그어느때 앨범보다 소장하고싶게 하네요!
표지가 정말 귀엽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