ご注文はうさぎですか?? 주문은 토끼입니까?? (2기) BD 5권 & CHINO Birthday Party 이벤트 블루레이 감상
2016년 5월 2일에 발매된 주문은 토끼입니까?? 블루레이 제5권입니다. 사실 원래는 5월 7일에 하는 이벤트에 어떻게든 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현지로 배송을 해서 직접 가져올까 하는 생각에 예약을 안 하고 있다가 결국 끝까지 티켓 확보에 실패해 가지 못하고, 뒤늦게 평소와 같이 아마존으로 직배송을 해서 받았습니다.
이번 권의 초회판 특전은 항상 들어있는 캐릭터송 시디 이외에 별도로 작년 12월 4일에 거해진 이벤트인 CHINO Birthday Party의 영상이 수록된 디스크가 첨부되어있습니다. 1기 6권 블루레이에 첨부되어있던 Rabbit House 2014 특전 DVD와 같은 사양으로 스페이서 박스 사이에 쥬얼케이스를 끼워서 포장되어 왔습니다. 차이라면 이번엔 DVD가 아닌 블루레이라는 점. 1기의 특전은 블루레이를 사도 DVD로 왔는데, 이번에는 DVD의 경우 특전도 DVD, 본편 블루레이의 경우 특전도 블루레이 디스크 사양으로 딸려옵니다. 저번에 산 Trident 라스트앨범 BLUE나 퍼퓸 COSMIC EXPLORER처럼 이제 특전 영상 디스크도 서서히 블루레이로 전환하는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커버 일러스트. 이번에는 코코아+치야+메구+아오야마씨라는 다소 생소한 조합입니다.
안쪽은 샤로!!!!! 그리고 치야. 일러 옆에 영어로 적어놓은 대사가 좀 오글거립니다(..) 문법에 틀린건 아닌데, 뭔가 번역이라 그런건가 미묘한 느낌이..
안쪽은 노란색입니다. 1기때 5권과 같네요.
엔드카드. 9화 = kashmir, 10화 = 히다리 (아틀리에 시리즈)
부클릿.
아래부터는 특전 CHINO Birthday Party 이벤트 블루레이 감상을 좀 써봤습니다. 소개와 더불어 이벤트 본편의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스포일러라면 스포일러이니 블루레이 감상을 직접 하실 예정이신 분은 읽지 말아주세요.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이 이벤트는 작중 캐릭터인 치노의 생일 설정인 12월 4일에 맞춰 생일파티라는 이름으로 같은 날 나카노 선프라자에서 거해진 공연입니다. 치노 솔로 캐릭터송 앨범이 11월 25일에 발매를 함으로써 2기 애니메이션 방영 시작 후 출시한 첫 새 캐릭터송 앨범이 되었는데, 메인 히로인 5인방중 치노의 인기가 유독 높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단독 이벤트 발표까지 나서 뭔가 엄청난 푸시를 받고있구나 하는걸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저는 나중에는 결국 중고로 치노 캐릭터송 앨범을 사기는 했지만 다른 많은 분들에 비해 치노라는 캐릭터에 특별히 애정을 갖고 있었던건 아니므로 해당 이벤트를 크게 눈여겨보지는 않았습니다. 2014년 래빗하우스 티파티 영상을 보고 2기 애니메이션 방영 후 이런 이벤트를 또 한다면 꼭 가봐야겠다-라는걸 생각하고 (뭔가 직감적으로 또 하겠지 하는걸 느끼긴 했습니다만) 아니나다를까 12월 8일에 2기 블루레이 1권 발표가 나면서 사양에 초회판 특전으로 2016년 티파티 추첨권 안내가 있길래 올것이 왔구나 했었던… 뭐 결과적으로는 안 되었지만요. 하하.
보통 애니메이션 이벤트라 하면 그 애니메이션의 팬층 (혹은 출연 성우의 팬)이 주 타겟이 되므로 해당 애니메이션의 지명도나 흥행도에 따라 규모를 예상할 수 있는데, 이번 이벤트는 작품의 단 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기획한 이벤트라, 정말 까고말해 골수 치노 팬이 아니면 안 갔을 이벤트라 생각했는데, 영상을 보니 규모가 그래도 꽤 되어서 놀랐습니다. 찾아보니 나카노 선플라자가 약 2200명정도 수용할수 있는 홀이네요.
아무튼 그래서 당연하게도 출연진은 치노역 성우인 미나세 이노리(水瀬いのり)와 혼자만 나오면 뻘줌하니(?) 사회자 겸 공동 메인 출연으로 작중 치노 아버지인 타카히로 역 성우인 하야미 쇼(速水奨)씨가 나왔습니다.
공연 주 내용으로는 치노 앨범에 수록된 곡 4개를 라이브로 이노링이 부르고, 이외 하야미 쇼씨와 1기 블루레이 6권 특전으로 들어있던 Daydream cafe 크리스마스 버전을 듀엣으로 부르고 엔딩으로 토키메키 포포롱을 불렀습니다. 이외에 중간에 주문토끼 캐릭터송중 몇개를 작곡한적이 있는 PandaBoY씨와 BELCORNO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점장이면서 애니 캐릭터를 그린 라떼아트로 더 유명한 이토 유이치(伊藤雄一)라는 분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 스샷 배경에 살짝 나왔는데, 무대의 배경을 반투명한 스크린으로 해서 홀로그램처럼 영상이 투영되게 해놨습니다. 곡이나 중간 중간 코너에 맞춰서 치노의 3D 영상?을 띄웠는데, 모델링이나 액션의 퀄리티가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었지만 나름 신선한 볼거리가 되었습니다.
스샷이 어째 다 이노링이죠. 네… 미나세 이노리가 젊고 신인 성우로서 연기도 잘 하고 최근 뜨고 있다는건 알았지만 이번 영상을 보면서 뭔가 호감이 더해진 느낌입니다. 캐릭터 이름을 달고 나온거라 해도 사실상 단독 이벤트나 마찬가진데 노래도 잘하고 스테이지를 잘 소화하더군요. 95년생이니 동생뻘 나이인데 뭔가 보면서 흐뭇.. ㅎㅎ 웃을때 얼굴이 참 이쁩니다. ㅎㅎ
마지막에는 특별 제작 생일케이크을 갖고나와 관객들과 함께 치노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는데, 우연찮게도(?) 안의 사람인 미나세 이노리의 생일이 이틀 차이인 12월 2일이라 깜짝 선물로 이노링의 생일 축하도 해 주었습니다. 관객석에서 일제히 축하메시지가 담긴 (아마도? 영상에선 잘 안 보였습니다만) 피켓을 머리위로 들어올려 보여주는 서프라이즈도. 작중 팃피의 성우이신 키요카와 모토무(清川元夢)씨가 스테이지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목소리로 축하메시지를 보내주시기도 해서 결국 마지막에 열심히 참아내던 이노링을 울리고 말았습니다. ㅎㅎ..
아 뭔가 최근의 마음속 성우 1순위 2순위를 꼽자면 망설일것도 없이 카야노 아이와 사쿠라 아야네를 꼽는데 (공교롭게도 둘 다 주문토끼에 출연한답니다 ^^), 이노링도 나름 순위권에 이미 있기는 했지만 이번 영상을 보고 순위권 사다리를 꽤 상위권으로 많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ㅎㅎ
영상을 즐겁게 감상하고 난 동시에,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정말 지난주 5월 7일의 티파티 이벤트에 못 간게 정말 정말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장의 분위기라든가 즐거워하는 사람들을 보니 더욱… 더군다나 티파티는 한명도 아니고 좋아하는 성우 몇명씩이나 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보니… 주문토끼라는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그야말로 축제의 장이었을텐데, 결국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오지 못한것이 너무 한이 맺힐 정도로 아쉽네요. 사실 2014년에 했던 이벤트의 2회까지 할 수 있었던것도 그만큼 인기가 올랐으니 가능했던거지만 (이번이 규모가 훨씬 컸습니다) 2화까진 몰라도 다음번에 또 이런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있다 해도 훨씬 경쟁이 세겠지만…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금은 그저 2016 티파티의 공식 영상화를 바랄 뿐입니다. 특전으로 안 껴주는거 보면 왠지 가능성이 있을것같긴 싶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