ご注文はうさぎですか?? 주문은 토끼입니까?? 캐릭터송 앨범 chimame march / Rabbit House Tea Party 2016 블루레이 감상

2016/12/20 23:16 / Otaku

연속되는 여행 포스팅 중에 잠시 쉬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월 25일에 발매한 주문은 토끼입니까? 치마메대(チマメ隊) 캐릭터송 앨범 chimame march (치마메 마치), 그리고 올해 5월에 있었던 이벤트 Rabbit House Tea Party 2016의 행사 영상을 수록한 블루레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앨범쪽부터.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3차례에 걸쳐 발매된 솔로 캐릭터송 앨범이 다 나오자마자 숨 돌릴 틈도 없이 치마메대 새 캐릭터송 앨범이 발표되어서, 약 한 달 텀을 두고 발매를 했습니다.

제목은 '치마메 마치(チマメマーチ)'. 아마 노린거지 않나 생각해봅니다만 '치마메마치'는 거꾸로 해도 '치마메마치'입니다.

바깥 슬리브 커버는 koi선생님이 새로 그리신 일러스트입니다. 컬러풀하고 화려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록곡 목록은 이러합니다. 9개 트랙 전부 이제까지 발매된적 없는 신곡이며, 보너스 트랙으로 데이드림 카페 치마메대 버전이 수록되어있습니다. 예전에 발매된 '고치우사 DJ 블렌드'라는 앨범에 수록되었던 트랙과 동일한 트랙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깥 커버를 벗기면 또 다른 새로운 일러스트 커버가 있습니다. 

일러스트: 阪野日香利(반노 히카리) / 감수: 奥田洋介(오쿠다 요우스케) / 페인트: 霜(시모) / 프로덕션: 横浜アニメーションラボ(요코하마 애니메이션 랩)

지난 앨범들의 크레딧들을 직접 확인해 보니 지난 신규 솔로 캐릭터송 전권(01-08)의 커버 일러스트, 그리고 Rabbit House Tea Party 2016의 키 비쥬얼 일러스트를 담당하신 분과 동일한 조합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티파티 키 비쥬얼의 첫 발표 이후로 계속 같은 분(팀)이 담당하고 계시는데, 애니쪽 셀화풍 일러는 이쪽에 계속 맡기는 느낌입니다.

사실 이제까지는 대충 넘기다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크레딧을 자세히 보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요코하마 애니메이션 랩'을 검색해보니 그다지 정보가 많이 나오지 않고 다소 초라한 공식 홈페이지를 보아 굉장히 작은 집단인것같아보이는데, 티파티 행사가 요코하마에서 열린것도 그러기도 하고 주문토끼 프로젝트 제작위원회 핵심 멤버들이 그쪽 지역에 관련되어있어서 아마 지연으로 어찌어찌 연결되어서 같이 협력하게 된 게 아닐까 하는 근거없는 상상을 해보기도 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각설하고 계속 봅니다. 후면은 또 다른 그림입니다. 신규 일러는 아니고 티파티 현장 굿즈의 일러스트로 쓰였던 것이라고 기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의 일러스트는 그 유명한 TVA 2기 엔딩 '토키메키 포포롱'의 장면에서 가져왔네요. 맨 마지막 장면에 매 화마다 랜덤하게 가위바위보가 나오는데 가위바위보를 내기 직전의 3인방 모습을 담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클릿 디자인도 다소 힘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이제까지 나온 치마메 일러스트를 총집합해 넣었습니다. 여러모로 치마메 풀패키지라는 인상으로 꽤 공을 들인것 같습니다. 치마메 팬들에게는 굉장히 기분좋은 선물이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기대하고 기대하던 티파티! 이벤트에 직접 가지 못했던 관계로 내용을 보지 못했으니 영상화를 간절히 바래왔는데, 결국 블루레이 발표가 되어서 11월 말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스크 케이스는 일반 플라스틱 부클릿 케이스입니다. 다소 무난하고 얌전한 느낌의 디자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스크 케이스를 열어보면 본편 디스크와 이벤트중 캐스트가 부른 곡들의 가사집과 크레딧이 적혀있습니다. 겉으로만 보면 다소 밋밋해보이는 구성이긴 한데요, 역시 행사 블루레이는 무엇보다 내용이 중요하죠.

1기 방영시 2014년에 처음 개최됐던 Tea Party 2014의 경우에는, TVA 1기 블루레이의 부록 DVD로 영상 수록이 되었었는데, 보너스 디스크인데다 DVD여서 용량을 맞추기 위함인지 상당 내용이 1시간 분량으로 컷 되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단독 블루레이고 용량 걱정도 없겠다 내용 잘림 없이 전부 수록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편은 낮, 밤의 부 두차례 공연중 두번째인 밤 공연을 수록해 놨습니다만, 놀란 것은 부록 영상으로 낮의 부의 토크 부분을 추가로 수록해줬다는 점!! 콘서트/공연 부분은 같아도 토크 부분은 낮의 부와 밤의 부 내용이 달랐던지라 이 부분만 추가 수록을 해준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이벤트를 본 사람이라도 밤 공연만 보고 낮을 못 봤다면 블루레이로 볼 수 있게 해준 것! 배려심이 돋보입니다.

그러고보니 초회한정반 사양으로, 위의 사진에서 잠깐 나온 메모리얼 포토북을 함께 끼워줍니다. 무슨 내용인고 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스트 각 성우들의 화보(?) 사진과, 사인과 메시지, 행사 사진들이 빼곡히 차 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꽤 썩 좋습니다 허허

블루레이의 영상 퀄리티는 제가 보기에는 만족스러운 정도였습니다. 편집도 괜찮았고 이벤트 내용을 보는데 딱히 이렇다할 불만은 없었네요. 믹싱도 적당히 잘 되어서 관중의 호응 소리도 필요할때는 들리게 하는 등 흠잡을데 없었습니다.


 

과연 내년이나 이후에도 이런 대규모의 이벤트를 또 열어줄까요? 아직 주문토끼라는 프랜차이즈로 충분히 전개해나갈수 있는 모멘텀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번 기회를 놓친 저에게 또 찬스가 올런지는 더욱...

responses

0 comments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