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snow -2012 Oriental Space Mix-
2년 전에 처음으로 한 곡을 만들었었습니다. 이름하여 “Springsnow,” 봄눈이지요. 그때가 3월이었는데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눈이 왔던 적이 있습니다. 그걸 모티프로 해서 만든 곡이 바로 Springsnow.
그리고 시간이 흘러 다시 2년 후, 그 곡을 revisit 해보았습니다.
기존의 멜로디라인은 그대로 놔두고 비트를 조금 더 박력있게 다듬었습니다. 그리고 곡 전체적으로 들리는 나름 동양적인(?) 느낌의 멜로디라인을 새로 넣었고 눈이 내리면서 반짝이는 듯한 느낌의 이펙트도. 뭔가 딜레이와 리버브 효과가 적절히 섞여 좀 우주적인 신비한 느낌도 들어서, 제목은 그 두개를 넣어 Oriental Space Mix 라고 이름지었습니다. 이름만 거창합니다. 넵
이번에는 앨범아트도 직접 그려봐야겠다 싶어서 그려보긴 했는데, 제 그림 실력이 너무 딸려서.. 그냥 저렇게 좀 뭉뚱그렇게 색깔로나마 곡의 분위기를 표현할수밖에 없었네요 ㅠㅠ 그냥 뭔가 따듯한 봄이어야할 터인데 눈이 내리는, 부조화적이면서도 신비한 느낌을 담아내려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곡 자체는 사실 그렇게 따듯한 느낌은 아닌듯 합니다. 후움…
아, 꽃 위에 있는 하얀 물체는 눈 맞아요!(…..)
원래는 딱 2주년(?)을 맞아 3월 21일에 공개할까 생각중이었는데… 다 완성해놓고 2개월간 묵혀두기도 좀 그렇고 해서 그냥 올렸습니다 헤헷.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이 곡을 듣고 조금이나마 앞으로 다가올 따듯한 봄을 기대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림도 잘그리시고 작곡도 잘하시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