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ne HD 드디어 발표! 올해 가을 출시 예정

2009/05/27 12:03
드디어 준HD에 대한 공식 발표가 났습니다!

아래는 CNET에 올라온 인터뷰 기사를 직접 그대로 번역한 것입니다. 나베르 Zune 카페에도 올렸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블로그에도 올려봅니다 ㅋㅋ

마이크로소프트, 올해 가을 Zune HD 출시 확정

by Ina Fried

화요일에 마이크로소프트는 iPod Touch에 대항할 새로운, 웹을 서핑하고, HD 영화를 재생하고, 디지털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Zune에 대한 계획을 공식 확정했다.


이크로소프트에서 말하기를, 이번 가을부터 미국에서 출시될 Zune HD는 HD 라디오 튜너와 유기발광 다이오드
(OLED)터치스크린을 탑재한다. 윈도우 CE기반이며 그의 터치스크린에 특화된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것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밝혔다.

MS는 가격이나 용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Zune HD는 플래시 메모리를 이용하고 애플의 하이엔드급 iPod 제품과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기는 iPod Touch와 머리를 맞대고 대결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라고 마이크로소프트 Zune의 글로벌 마케팅종합
매니저인 크리스 스티븐슨(ChrisStephenson)이 화요일 전화 인터뷰를 통해 말했다. 또한, Zune
구매자들은크래들(Dock)을 이용해 HD 컨텐츠를 TV로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했다.

MS는 다음주
로스앤젤레스에서개최되는 E3 전시회에서, 현재 TV와 영화 컨텐츠를 위한 Xbox Live 마켓플레이스를 대신할 새로운 Zune
브랜드의비디오 서비스에 대한 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컨텐츠가 Zune과 Xbox에서 함께 이용 가능할지에
대해서는알려주지 않았다.

Zune과 Xbox 둘 다 비슷한 시스템을 이용해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Xbox를 통해구입한 비디오들은 Zune에서 재생할 수 없다. 언젠가는 한번 구입한 컨텐츠를 여러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고 스티븐슨은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Zune 비디오 서비스를 북미뿐만이 아니라 여러 유럽 시장에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Zune HD는 올해 가을 미국에서 출시하게 된다. 아직 가격이나 용량에 대해는 발표한 바가 없다.
(출처: Microsoft )

ZuneHD
에 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는 특색있는 기능으로서 라디오 튜너에 더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스티븐슨은 현재 Zune의
FM라디오 기능이 두번째로 주목받는 특징이라고 주목했다. 무료 전파 디지털 라디오 기술인 HD라디오 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위험한모험이면서도 기회이다.

“말하자면 최초의 휴대용 HD 라디오 청취기죠,” 스티븐슨은 말했다. “이제 막 개발되고 있는 기술인 HD라디오의 가치를 알리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아직 답이 알려지지 않은 질문중 한가지는, Zune HD에 어떤 게임 기능들이 들어갈 것인가이다. 여러가지 추측들이 있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E3 이전에 자세히 나눌 정보는 없다고 답하기를 거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해서, QWERTY 키보드를 탑재할 하드 드라이브 방식의 제품들을 판매할 계획이다. 하지만 Zune HD를 위해 다른 플래시 제품군은 언젠간 단종시킬 예정이라고 했다.

“ZuneHD가… 확실히 앞으로 나아가는 Zune 제품이 되는것을 기대하세요,” 스티븐슨은 말했다. “하드드라이브 제품은 계속해시장에서 보실 수 있을겁니다. Zune HD는 현존하는 플래시 기반 제품들을 대신하게 될 겁니다.”

ZunePhone
을 만들고 있다고는 말하지 않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Zune 서비스를 휴대폰에서도 제공하고 싶은 생각은 있다고 밝혔다.하지만,
스티븐슨은 이것은 장기적 목적이면 적어도 내년쯤은 되어야 이룰 수 있지 않을 까 하고 말했다.

“올해는 이걸로 충분합니다,” 그는 말했다. “앞으로 나아가서, Zune은 여러 플랫폼과 제품 생태계에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여러 곳에서 Zune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세요.”

원문: http://news.cnet.com/8301-13860_3-10249364-56.html(영문)

네, 그런겁니다. 루머만 돌더니만 드디어 공식 발표를 했네요.
E3 2009가 한주채 안 남기고 있는데, 거기서 또 Zune과 Xbox에 관한 어떤 놀라운 발표를 할지 기대됩니다.

추가로, 밑은 마이크로소프트 Zune Press에서 발표한 공식 정보에서 부분 번역한 것입니다.
공식 제품 페이지도 열렸으니, 가서 구경하세요. 🙂

Zune HD를 소개합니다
ZuneHD는 Zune 기기 제품군의 새로운 시작이며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 카테고리의 한 층 새로운 음악과 비디오 감상 경험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Zune
    HD에는 HD 라디오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기존 라디오보다 더 고음질의 소리를 길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사용자들은 HD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송신되는 추가적 곡 정보와 아티스트 정보외에, 여러 채널로 HD 방송되는 추가 채널들을청취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HD채널에서 재생되는 곡이 싫으시면, 방송국의 HD2나 HD3 채널로 바꾸셔서 다른 프로그램을들어보세요.
  • 밝은 OLED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음악, 영화, 다른 컨텐츠를 쉽게 넘길(flip) 수 있고, 16:9 와이드스크린 형식의 디스플레이 (480×272 해상도)는 최상급의 시청 경험을 가져다 줍니다.
  • HD-호환성의 출력은 Zune HD를 통해 지원되는 HD 비디오 파일을 HDMI AV 도킹 스테이션(별매)를 통해 연결해 HDTV에서 720p*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Zune HD는 멀티터치 기능에 특화된 풀 스크린 인터넷 브라우저를 탑재할 것입니다.
  • Zune HD는 Wi-Fi 무선 인터넷 기능이 가능하며, Zune 음악 스토어로부터 500만이 넘는 곡을 즉시 스트리밍해 들을 수 있습니다.
  • Zune에 관한 더 많은 정보와 관련 이미지는 http://www.zune.net/press 와 http://www.zune.net/ZuneHD 에서 얻으실수 있습니다.

 
*
지원되는 720p HD 비디오 파일들은 기기 내에서 스크린에 맞게 HD해상도가 아닌, 480 x 272 해상도로다운스케일되어
재생됩니다. 비디오를 HD 해상도로 보기 위해서는 Zune HD와 AV Dock, 그리고 HDTV (모두 별매)가필요합니다.

HD Radio™ 와 HD Radio 로고는 iBiquity Digital Corp.의 독점 상표입니다.

결론은,
우왕ㅋ굳ㅋ!!!
총알을 충전해야…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