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cend SD카드와 리더 구입.
NEX-5에서 6으로 넘어갔을 때는 그냥 기존에 쓰던 SD카드를 그대로 가져와 썼습니다만, 이번 a6000은 화소수가 팍 올라서 RAW파일 용량이 좀 많이 커져서 그런지 사진 간 기록 속도가 조금 딜레이가 걸린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기록 속도에 따라갈수 있게 속도가 좀 더 빠른 SD카드가 슬슬 필요하겠구나 싶어서 찾다가, 추석연휴라 배송넣으면 어차피 바로 못받을게 뻔하고 해서 그냥 토요일에 용산에 직접 나가서 한참을 헤매다가 적당한 가격에 원하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엔 기왕 사는거 트랜센드 말고 다른 브랜드 제품을 살까 싶기도 했습니다만… 결국의 결국에는 그냥 믿고쓰는 가성비 갑의 트랜센드로(…)
정식 명칭..이라고 해야하나, SD카드는 스펙만 있지 따로 모델명 이런것도 없는것 같습니다만, Transcend SD-HC 32GB Class 10 UHS-1 600x제품입니다. 트랜센드의 최상위 라인업이며 MLC타입이 보장됩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대략 2만원대로 알아보고갔는데 (동급 제품중 트랜센드가 최저가) 오프라인샵이라 좀 더 줄걸 예상은 했고 2만 5천에 구했습니다.
리더는 덤으로.. 생각해보니 컴퓨터는 USB3.0이 되는데 아직 USB3.0 지원하는 카드 리더가 없어서 말이죠. 이제까지는 그냥 굴러다니는 ‘아무’ 리더 or 모니터 옆에 달린 내장 카드리더를 썼는데 이게 USB3.0과 관련되면 좀 문제가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트랜센드 RDF5 USB3.0 Card Reader.
리더는 얼마였지.. 기억이 안나ㄴ..
새 리더에 새 카드를 꼽고 USB3.0포트에 꼽은 뒤 간단하게 스피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읽기 속도 90MB/s는 제대로 나오는 모양이네요.
아무튼 그러합니다! 이제 카메라 스크린 보호 필름 OR 하드커버만 지르면 되는데.. 이건 둘러보니까 소니 정품을 찾기가 여간 쉽지가 않아서 그냥 온라인 소니스토어에서 주문해야할것같습니다. = 추석 이후에.. ㅠㅠ
다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